닫기 공유하기

f(x) 출신 엠버, 16일 긴급 귀국…설리 빈소 조문

[편집자주]

f(x) 출신 엠버(왼쪽), 설리 © 뉴스1 DB
f(x) 출신 엠버(왼쪽), 설리 © 뉴스1 DB

그룹 f(x)(에프엑스) 출신 가수 엠버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동료 설리를 위해 한국에 입국한다.

15일 엠버의 미국 소속사 스틸 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엠버는 오는 16일 한국에 입국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엠버가 현재 큰 충격을 받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앞서 엠버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일어난 일로 인해 향후 활동을 잠시 멈춘다. 여러분에게 미안하고, 생각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글을 썼다. 설리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의 충격으로 인해 향후 활동을 보류하겠다는 의미의 메시지다.

엠버는 설리와 함께 지난 2009년 그룹 f(x)로 데뷔해 5년간 함께 활동했다. 설리는 2015년 팀을 탈퇴했다. 엠버도 지난 9월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된 후 미국 소속사와 계약을 맺었다.

한편 지난 14일 경찰에 따르면 설리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소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신고가 오후 3시20분께 접수됐다. 경찰은 현재 자세한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극단적인 선택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조사 뒤 경찰은 "유서는 아니지만 생애 작성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노트 한 권을 발견했다"며 "노트에 적힌 내용을 토대로 어떤 심경 변화에 따라 극단적인 선택을 했는지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노트 내용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설리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자료를 통해 "설리가 우리 곁을 떠났다.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도 믿기지 않고 비통할 따름"이라며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 분들을 위해 루머 유포나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리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