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여주 고구마 넣고 매콤양념으로 사로잡아…여주휴게소 ‘매운갈비찜’

[편집자주]

‘EX-FOOD’로 선정된 여주(인천방향) 휴게소 ‘매운 돼지갈비찜’=여주휴게소 제공© 뉴스1© 뉴스1
‘EX-FOOD’로 선정된 여주(인천방향) 휴게소 ‘매운 돼지갈비찜’=여주휴게소 제공© 뉴스1© 뉴스1

영동고속도로 여주(인천방향) 휴게소의 대표 음식 ‘매운 돼지갈비찜’이 한국도로공사의 ‘EX-FOOD’에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매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대표 음식의 맛과 가격을 평가한 뒤 최고의 음식을 EX-FOOD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 6일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가 개최한 ‘2019년 휴게소 EX-FOOD 경진대회’에서 여주휴게소 ‘매운 돼지갈비찜’은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EX-FOOD에 선정됐다. ‘EX-FOOD’ 명칭은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매운 돼지갈비찜은 서민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인 돼지고기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여주 고구마를 넣어 매콤하게 조리한 것이 특징이다.
 
여주(인천방향) 휴게소 홍봉호 소장은 “‘EX-FOOD’에 선정됐다는 것은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여주휴게소의 모든 메뉴가 ‘EX-FOOD’로 손색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