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박기웅, 강렬+몽환 카리스마 눈빛…"배우 오래하고 싶다"

[N화보]

[편집자주]

싱글즈 © 뉴스1
싱글즈 © 뉴스1
배우 박기웅이 몽환적인 분위기의 화보를 20일 공개했다. 

박기웅은 최근 패션 매거진 싱글즈와 진행한 화보에서 강렬한 눈빛과 자유로운 포즈로 카메라를 압도, 여심을 사로잡는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기웅은 16년차 배우가 된 소감에 대해 "몇 작품에 출연했는지도 정확히 모르겠다. 1년에 서너 작품씩 연기한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부지런히 작품활동을 이어오면서 이제 두 가지 정도 큰 기준이 생겼다. 첫째는 대본이 재미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캐릭터가 매력적이어야 한다"며 본인의 작품 선택 기준에 대해 밝혔다.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왕세자 이진 역을 연기한 박기웅은 "극이나 현장 분위기가 밝아서 에너지가 좋았다. 캐릭터 자체가 매력적이었다"며 해당 캐릭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전했다.
싱글즈 © 뉴스1
싱글즈 © 뉴스1
싱글즈 © 뉴스1
싱글즈 © 뉴스1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를 연기해 온 박기웅은 "캐릭터의 직업보다 성격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결벽증이 있는 완벽주의 의사도 있고 밤에는 클럽을 전전하는 의사도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부분을 구현하는 게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또 현장에서 누구를 만나게 될지 모르는 것과 매 현장마다 스태프, 배우가 바뀌니까 어떤 사람을, 어떤 선후배를 만날까 설렘도 있다"며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앞으로 어떤 작품으로 대중과 만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주인공만 하고 싶던 시절도 있었다. 지금은 분량이 많고 적음보다 극이 재미있는 게 우선"이라며 "가능한 오래도록 배우를 하고 싶다. 지금 30대 중반이니까 배우 인생에서 겨우 1부가 지나갔다. 연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거기에 맞춰서 묵묵하게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작품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