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포시 우한폐렴 확진자와 접촉한 능동감시자 3명…"이상없어"

[편집자주]

 전광판에 우한 폐렴 관련 안내가 나오고 있다. /뉴스1 DB
 전광판에 우한 폐렴 관련 안내가 나오고 있다. /뉴스1 DB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김포시에도 3명이 확진자와 접촉해 능동감시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정하영 김포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포시에도 27일 현재 1·2차 확진자와 접촉한 3명에 대해 능동감시를 하고 있다"며 이날 대책회의와 함께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1차 확진자와 접촉한 대상자는 여성, 2차 확진자와 접촉한 대상자는 여성과 남성이다. 보건당국은 지난 21일과 26일 김포시에 이들의 명단을 내려보냈다.  

능동감시는 마지막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매일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관리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김포시는 능동감시자들에 대한 건강상태를 체크했지만 우한폐렴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능동관리 대상자들이 어디서 확진자와 접촉했는지는 말할 수 없다"며 "모두 자택에 격리된 상태이고, 매일 건상상태를 체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하영 시장 페이스북 캡처 © 뉴스1
정하영 시장 페이스북 캡처 © 뉴스1

시는 이들이 우한 폐렴 증상을 보이면 국가 지정 입원치료병상으로 옮긴 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1차 검사를 하게 된다.

1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면 질병관리본부에서 2차 검사를 진행, 최종 확진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우리 외교당국은 현재 전세기를 이용해 우한시에 있는 우리 국민을 긴급 이송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특히 오는 28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계장관회의 열고 교민들의 귀환 문제를 비롯해 방역 대책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정부는 회의 직후 특별 귀국 전세기로 우한 교민들을 귀환 시키는 방안을 최종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