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과기정통부·NST, 5일부터 '4차인재 양성사업' 상반기 대상자 모집

오는 5일부터 3월1일까지 2020년 상반기 직무훈련생 모집

[편집자주]

© News1
© News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4차인재 양성사업'의 2020년도 상반기 직무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4차인재 양성사업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만 34세 이하 학사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분야의 출연연 현장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수료 후 기업, 연구기관 등에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직무훈련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총 720명을 선발하는데 상반기에는 530여 명을 뽑는다.

상반기 프로그램에는 18개 출연연이 참여해 '소재·부품 분야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포함한 38개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릉·광주·대구·정읍 등 출연연 지역조직에서 지역 산업과 기술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융합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 직무 훈련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교육 △취업 멘토링 및 컨설팅 △취업박람회 참가 △기업 채용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와 NST는 "앞으로도 출연연 연구현장을 활용한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연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실업 극복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