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청주 코로나19 확진 부부…"증상 후 이틀간 개인택시 영업"

청주 청원구 율량동 거주…19·20일 택시 운행

[편집자주]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충북 청주에서도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왔다.

전날 증평군에 이어 청주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충북 도내 확진자는 모두 3명으로 늘었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청주 청원구 율량동에 사는 A씨(36)와 B씨(35)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부부 사이다.

이들은 21일 오후 4시25분쯤 보건당국에 증상을 알렸고, 같은 날 밤 12시 보건환경연구원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22일 오전 2시40분쯤 청주의료원 음압 병실에 격리됐다.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A씨는 19일과 20일 영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부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대구를 찾았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가족(전북 전주 거주)과 14일부터 15일까지 태안을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

A씨 부부와 함께 식사하는 등 접촉한 이들은 자녀와 선후배 등 5명으로 파악됐다.

일부는 음성 판정이 나왔고, 일부는 검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도 관계자는 "접촉자들은 자가격리하고 거주지 방역소독을 마무리했다"며 "이동경로 등 역학조사에 따라 확인되는 내용은 추가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증평 한 군부대에서 대위 C씨(31)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C씨는 휴가기간 대구 신천지교회에 다니는 여자 친구를 만나고 부대에 복귀한 뒤 코로나19 증상을 보여 증평군보건소에 검체를 채취해 질병관리본부에 보냈다. 이후 검사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