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민아, 코로나19 '음성'판정…"두렵고 괴로웠다"(종합)

[편집자주]

김민아 인스타그램© 뉴스1
김민아 인스타그램© 뉴스1
아나운서 겸 기상캐스터 김민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김민아는 24일 저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같이 밝히면서 "어제 열이 났을 때 고민이 많이 됐다. 제가 대회장을 떠난 후 있을 여러 추측과 자극적인 반응들이 두려웠고 오히려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우려도 들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제가 모르는 0.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었다고 여겼고 조금이라도 민폐가 되지 않으려고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며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고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그래도 잘 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니겠지' '알려질까 두려워'하고 넘겼다가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다"라고 다.

마지막으로 "빠른 대처를 도와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저는 오늘 저녁 6시53분께 음성 판정을 받았고 활동에 문제 없음을 재차 확인했다고 알려드린다"라고 했다.

앞서 김민아는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LCK아레나에서 열린 'LCK스프링' 경기 진행을 맡았으나, 주최 측은 김민아 아나운서가 조기 퇴근을 했다고 알렸다. 주최 측은 김민아 아나운서가 미열이 있는 상태로, 우려하는 부분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병원에서 검진을 받을 예정이며 김민아와 인터뷰한 선수들의 상태도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김민아 아나운서는 이날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재 상태를 설명했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37.5도를 조금 웃도는 체온과 몸살 기온이 있었다"면서도 "걱정할 만한 증상은 아니었고 가능성도 낮지만 자의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로 인해 불안감을 느끼신 분들께 죄송하고 내일(24일)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아가 출연 중이던 JTBC '아침&'도 24일 결방했으며, 프로그램 관계자 전원도 자가격리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