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AI·AR·VR'…SKT, 5G 특화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나선다

[편집자주]

SK텔레콤이 5세대(5G)의 가치를 함께 확장시킬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 제공) © 뉴스1
SK텔레콤이 5세대(5G)의 가치를 함께 확장시킬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 제공) © 뉴스1

SK텔레콤이 5세대(5G) 이동통신의 가치를 함께 확장시킬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미디어·보안·커머스·모빌리티 등 5G 특화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5GX 트루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5GX True Innova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27일부터 4월5일까지 2인 이상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해 △참여 스타트업 선정(5월) △지원·육성 프로그램 운영(5월부터 약 20주간) △서비스 본격 론칭(11월) 등 각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올해 최대 15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기본적으로 신규 기술 및 서비스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할 업무 공간과 테스트용 단말을 제공받게 된다.

또 SK텔레콤 내부 실무자 및 외부 전문가·유관기관·벤처캐피탈 등에서 멘토링과 네트워킹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혜택도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져(Azure)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크레딧과 관련 기술을 지원하고,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센터장은 "5G 시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과 공유를 통한 기술 생태계 활성화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유망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GX 트루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지원을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오는 4월5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