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DAUM→D A U M "다음 로고도 거리두기"…마스크 쓴 '라이언'

카카오톡 화면에는 마스크 쓴 라이언, 다음 메인 로고 변경
26일부터 적용…"코로나19 확산 따른 정부 캠페인 동참"

[편집자주]

포털사이트 다음 PC 메인화면. © 뉴스1
포털사이트 다음 PC 메인화면. © 뉴스1

로고의 알파벳조차 거리를 두고, '국민 캐릭터' 라이언은 마스크를 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카카오는 26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의 PC와 모바일버전 메인화면에 사회적 거리두기 로고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PC에서는 다음(daum)의 알파벳이 서로 공백을 두고 떨어져 있는 모습이다. 로고의 밑에는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문구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독려한다.

또한 모바일 화면에서는 알파벳 D모양의 다음 로고에 마스크가 씌워져 있기도 하다.

26일부터 적용된 카카오톡 스플래시 화면. © 뉴스1
26일부터 적용된 카카오톡 스플래시 화면. © 뉴스1

'국민메신저' 카카오톡도 이날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카카오톡을 실행 시켰을 때 나오는 첫 화면인 스플래시 화면에는 기존의 로고 대신 마스크를 쓴 라이언이 등장한다. 다만 이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적용된다.

마스크를 쓴 라이언은 또 카카오톡 #탭 검색창에도 나타난다. 검색창 밑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기본 태그로 설정돼 있어 관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톡은 전날에는 카톡 내 광고인 톡보드를 통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노출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같은 변화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