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어차피 다 걸려" 佛의사 경찰 감염시키려 마스크 벗고 기침

징역3년 선고

[편집자주]

© News1 DB
© News1 DB

가정폭력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법원에 가던 중 동행한 경찰들의 얼굴에 대고 고의적으로 기침을 한 프랑스 의사가 법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이 의사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전담해온 뒤 자신도 코로나19 의심 환자로 분류됨에 따라 자택에서 부인과 생활하던 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31일(현지시간) 라브와뒤노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A씨는 법원이 가정폭력 사건 재판에 출석할 것을 요구해오자 차량에 동승한 경찰들에게 일부러 기침을 한 혐의까지 더해져 징역 3년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가정폭력 혐의로 기소된 A씨는 지난 28일, 재판 출석요구를 받고 자신을 데리러온 경찰 3명과 차량으로 이동했다. 그러던 중 A씨는 갑자기 마스크를 벗고 고의적으로 수차례 기침을 한 뒤 "무서워? 어쨌든 너희들도 다 코로나19에 걸렸으니 더이상 그 마스크 안 써도 돼!"라고 외쳤다.

놀란 경찰들은 재빨리 A씨의 얼굴을 창문으로 들이밀었다.

법정에 도착한 뒤 A씨는 이들에게 사과의 뜻을 밝히며 "사실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자신이 고의적으로 기침을 한 것이 경찰들에 감염시킬 목적은 아니었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러나 곧 변호사의 심문으로 진실이 드러났다.

변호사가 끈질기게 묻자 A씨는 "폐에 질병이 있다"고 실토했다. 의사인 A씨는 그동안 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전념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진 것도 이때다. A씨는 업무를 수행하던 중 다른 의료진으로부터 자신도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이 있다는 진단을 받고 자가 격리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A씨와 동승한 경찰들은 "도덕적으로 심각하게 타락한 사람의 소행"이라며 "의사로서 어떻게 그런 행동을 할 수 있는지 납득이 안된다"고 입을 모았다. 이들은 추후 의료 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법원은 A씨에게 "죄질이 나쁘다"며 가정폭력에 고의적인 기침 혐의까지 추가해 징역 3년,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하고 즉시 수감할 것을 명령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