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블로그에 틱톡을 구현?"…네이버, 짧은 동영상 '블로그 모먼트' 출시

[편집자주]

네이버 영상 편집 서비스 '블로그 모먼트' 오는 4월10일 출시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네이버 영상 편집 서비스 '블로그 모먼트' 오는 4월10일 출시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네이버가 2분 이하 짧은 길이의 '숏폼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서비스를 출시한다. 

숏폼 동영상 시장은 중국의 '틱톡'(TikTok)이 장악하고 있다. 틱톡은 중국은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 1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유튜브도 짧은 동영상 서비스 앱인 '쇼츠(Shorts)'를 연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는 오는 4월10일 숏폼 동영상 에디터 '블로그 모먼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블로그 모먼트는 동영상 편집 기술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블로그에 탑재된다.

블로그 모먼트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으로 전문가처럼 화려한 효과를 넣을 수 있다. 네이버는 영상 일부분을 강조하기나 영상 자르기, 글자넣기 기능 등도 제공한다.

나아가 이용자는 영상에 상품 연결하기 링크와 지도 링크를 삽입할 수 있다. 예를들어 블로거가 영상으로 신발 후기 콘텐츠를 만들 때 '네이버 쇼핑' 링크를 삽입하면 해당 콘텐츠를 보는 독자는 영상을 눌러 구매 링크로 이동할 수 있는 형태다. 장소(네이버 지도) 기능 등도 추가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노출되는 영상 형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중국의 틱톡과 유사하다. 모먼트는 네이버 블로그 홈 내 '모먼트'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측은 "블로그 모먼트는 오는 4월10일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최선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검수 심사 일정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로그 모먼트에 대한 정보는 블로그모먼트 전용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스티커 활용방법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스티커 활용방법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