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강다니엘, '투유'로 1위 트로피 싹쓸이→8일 활동 마무리

[편집자주]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관련 방송 캡처 © 뉴스1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관련 방송 캡처 © 뉴스1
가수 강다니엘이 오는 8일을 마지막으로 미니 1집 활동을 마무리한다.

지난달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언'(CYAN)을 발매한 강다니엘은 '컴백쇼'부터 '인기가요'까지 꽉 채운 1주 차 활동을 마친 데에 이어, SBS MTV '더 쇼'부터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아리랑TV의 '심플리 케이팝'은 물론, MBC 표준 FM '아이돌라디오'와 KBS 쿨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까지 음악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를 넘나들며 더욱 풍성한 2주 차 활동을 마쳤다.

강다니엘은 이번 주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다. '더 쇼'에서 타이틀곡 '투유'(2U)로 첫 트로피를 거머쥔 후 '뮤직뱅크'와 '음악중심'에서 연달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은 매 소감마다 "다니티(강다니엘 공식 팬클럽 이름)에게 감사하다"라며 "모두들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13주 차 가온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미니 1집 '사이언'이 앨범 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투유'는 다운로드 차트와 BGM 차트에서 1위에 랭크돼 3관왕의 영예를 얻게 된 것. 강다니엘은 음악 방송 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앨범 차트를 휩쓸며 이 봄을 사로잡은 '인간 이온음료'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2주 차 활동을 마친 강다니엘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 마무리에 들어간다. 7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과 8일 '쇼 챔피언'을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