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스테이지파이브-누와로보틱스…"글로벌 로봇시장 진출"

[편집자주]

스테이지파이브-누와로보틱스 로봇시장 진출 위한 양해각서 체결 (스테이지파이브 제공) © 뉴스1
스테이지파이브-누와로보틱스 로봇시장 진출 위한 양해각서 체결 (스테이지파이브 제공) © 뉴스1

카카오 통신·사물인터넷(IoT) 전문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중국계 소셜 로봇 개발사 누와로보틱스와 로봇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누와로보틱스는 로봇 관절과 같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로봇전문기업으로 샤오미와 폭스콘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대만에서 어린이 교육 로봇 '케비에어'(Kebbi Air)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스테이지파이브는 누와로보틱스가 보유한 플랫폼과 콘텐츠,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로 소셜로봇 기기와 서비스를 개발한다. 양사는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로봇 사업을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는 "양사의 기술 및 인프라를 결합해 새로운 이용자경험(UX)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2018년 카카오로 편입돼 통신 및 IoT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KT와 손잡고 5세대(5G) 사업 진출에 나섰다. 현재 카카오톡(챗봇)을 통한 무선 상품 가입, 카카오 콘텐츠를 적용한 전용 5G 요금제 출시, IoT를 활용한 안심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