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신·편입생 모집…정보보호학과·MBA

[편집자주]

세종사이버대 전경 (세종사이버대 제공) © 뉴스1
세종사이버대 전경 (세종사이버대 제공) © 뉴스1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6월26일까지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다.

정보보호학과는 해킹·산업보안·사이버수사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최고 수준의 교육·연구를 위한 교수진, 우수한 연구 인력풀 확보, 대학원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적극적 위탁과제 수주, 전문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자격증 교육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대학원 MBA학과는 우수 교수진을 확보해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운영 중이다. 오프라인 특강 연수, 학생자치활동 지원,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맥 구축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해 총 6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2차 면접은 인성검사, 연구능력을 합산해 총 4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정원내 전형과 군 위탁, 재외국인·외국인, 북한이탈주민으로 나눠 선발한다.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와 취득예정자, 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7월1일까지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면접은 7월4일 실시한다. 합격자 발표와 등록은 7월9일부터 13일까지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실무 위주의 특성화학과를 개설하고 실용적인 교과과정에 기반을 둔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모델을 구축했다"라며 "전문 교수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