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구독자 52만' 과학 유튜버 긱블, 30일 광교 크리타에 멤버 전원 총출동

긱블 멤버 10명 '메이커 탐구생활' 전시 투어 및 실험 등 진행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유튜브 구독자 52만명을 보유한 과학·공학 크리에이터 긱블(GEEKBLE)은 오는 30일 오후 4시30분부터 2시간 가량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있는 크리타 갤러리에서 '과학은 너무나 재밌어'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이벤트는 지난 4월1일부터 크리타에서 열리고 있는 '메이커 탐구생활' 전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긱블 멤버 10명 전원이 참여하는 이벤트로, 이들은 전시 관람객들의 전시 투어를 직접 진행하고,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쾌한 실험과 메이킹을 함께 하게 된다.

'메이커 탐구생활'은 긱블의 대표 작품인 '치킨 발사기'(250만뷰)의 실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반응형 센서와 통신 장치를 이용한 미디어 인터랙티브 작품 '살려라 치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이다. 전시는 9월30일까지 열린다.

크리타 관계자는 "최근 1020세대를 중심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스스로 구상하고 조립·개발해 보는 일명 '메이커 문화'가 유행하면서 더 이상 과학 전시가 가족 단위 관람객의 전유물이 아니게 됐다"며 "특히 긱블러 전원이 총출동하는 흔치 않은 이벤트가 준비돼 있는 만큼 팬 분들의 많은 전시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