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방탄소년단·빅히트, 코로나19 피해 공연 스태프 위해 12억 기부

[편집자주]

방탄소년단/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방탄소년단/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공연업계 인력을 돕기 위해 100만달러(약 12억원)을 기부했다.

23일 빅히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과 빅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공연업계를 위해, 글로벌 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이 진행하는 '크루 네이션'(Crew Nation) 캠페인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크루 네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콘서트가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서트 스태프를 돕기 위한 캠페인이다. 라이브네이션이 500만달러를 출연하고, 아티스트와 팬 등이 기부한 500만달러로 조성됐다.

라이브네이션은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빅히트가 이달 기부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또한 "'크루 네이션' 기금을 구상한 이래 아티스트 기부로는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라고 전했다.

라이브네이션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공연 관계자 1000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한국을 포함한 모든 국적 관계자들이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현재까지 방탄소년단 콘서트에서 일할 예정이었던 공연 관계자 70여명이 지원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가 아니라면 지금 많은 콘서트 크루들과 함께 전 세계를 즐겁게 투어하고 있었을 것"이라며 "많은 곳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기부를 통해 음악 업계를 돕고 싶었고, 곧 무대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석준 빅히트 글로벌 CEO는 "음악 산업이 어려운 시기를 겪어야 한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크루 네이션'에 대한 우리의 기부가 전 세계의 많은 콘서트 크루를 지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부터 월드투어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투어 일정을 전면 중단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14일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을 개최했고, 전 세계 75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앞서 방탄소년단과 빅히트는 흑인 인권운동 캠페인 '블랙 라이브스 매터'(Black Lives Matter)'를 위해 100만 달러(약 12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