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블랙핑크, 韓+해외 64개국 차트 올킬…오늘 '인기가요' 컴백

[편집자주]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그룹 블랙핑크가 사흘째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글로벌 톱 걸그룹다운 존재감을 보여줬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28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바이브, 지니, 벅스,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 2회와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를 단숨에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해외 반응도 폭발적이다. 지난 26일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총 64개국에서 1위에 랭크됐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이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파급력을 선보였다.

블랙핑크는 28일 오후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컴백 후 첫 음악 방송 무대인만큼 팬들의 큰 관심이 쏠릴 전망. 블랙핑크의 압도적인 '하우 유 라이크 댓' 무대가 기대된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힙합곡이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파워풀한 비트가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가 담겼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은 '하우 유 라이크 댓'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현재 예약 판매 중인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7월17일 YG셀렉트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