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RE:TV] '뭉찬' 52세 양준혁, 19세↓ 박현선에겐 '곰돌이'…"평생 행복줄게"

[편집자주]

JTBC © 뉴스1
JTBC © 뉴스1

"애칭은 곰돌이, 애기"

'뭉쳐야 찬다' 52세 노총각 양준혁의 19세 연하 예비신부가 공개돼 화제다. 예비신부는 재즈가수로, 세레나데를 선물하는가 하면 유쾌하고 밝은 매력으로 양준혁을 내조하고 응원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의 19세 나이 차이를 극복한 러브스토리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6일 오후 9시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어쩌다FC를 응원하기 위한 특급 응원이 펼쳐졌다. 이들을 응원한 이는 다름 아닌 양준혁의 예비신부 박현선씨. 그는 가수 이소라의 '청혼'을 열창했고, 멤버들은 "재즈가수예요?"라고 물으며 예비신부의 가창력에 관심을 보였다. 박현선씨는 "'뭉찬' 이제 우승해요"라며 센스 넘치는 개사로 멤버들을 더욱 환호케 했다. 

양준혁은 예비신부 옆에 꼭 붙어있는가 하면, 좀처럼 볼 수 없던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멤버들을 설레게 했다. 또 멤버들의 "소개해달라"는 말에 "저와 결혼할 색시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양준혁의 예비신부는 "안녕하세요, 전 야구선수 현 축구선수 양준혁씨의 피앙세 박현선"이라고 상큼하게 인사했다. 이어 그는 바로 안정환 감독에게 예비신랑을 잘 부탁드린다는 등 벌써부터 내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양준혁은 드디어 양가가 결혼을 승낙했고, 오는 12월5일 고척돔 야구장에서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어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됐다. 양준혁이 선수 시절 원정 경기를 갔다가 팬이었던 지금의 박현선씨를 만났고, 사인 요청에 응하려 했지만 매직이 없어 사인을 해주지 못한 것이 계속 기억에 남았다고 했다. 이후 박현선씨가 양준혁의 미니홈피 방명록에 "너무 아쉽게 사인을 못 받았다"고 글을 남겼고, 이를 기억한 양준혁과 계속 랜선으로 인연을 이어 올 수 있었다. 

양준혁은 "쪽지를 주고받다가 은퇴식에 초대를 했다. 당연히 관심이 있으니까 초대를 했다"고 고백했다. 두 사람의 교제 기간에 대해 양준혁은 "사귄지는 1년 가까이 됐다"고 말했다. 또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했지만 결혼은 19세라는 나이 차이 때문에 쉽게 승낙을 받지 못했다고. 박현선씨는 부모님의 승낙을 받아낸 계기에 대해 "오빠가 정말 성실하다. 부모님께서 운동생활을 18년 했다는 걸 높이 사셨다"며 "우선 제가 오빠를 만나고 잘 먹고 얼굴도 좋아지고 살이 많이 쪘다. 엄마 아빠가 그걸 보고 안심을 하셨다"고 고백했다. 

이들은 러브스토리를 이야기하다 애칭에 대해 언급했다. 평소 애칭에 대해 박현선씨는 애교 넘치는 사투리 억양으로 "오빠야~"라고 말했다. 반면 양준혁은 "아이구 우리 애기"라고 한다고. 박현선씨는 "예전에 제가 20대일 때 들이대실 때 너무 크고 무섭더라. 악몽까지 꿀 정도"라며 "제가 이렇게 변한게 너무 신기하다. 지금 너무 곰돌이 같고 귀엽고. 잘생겼어요"라고 애정을 보였다. 그러면서 "사귀고 많이 무뚝뚝하긴 하지만 하트 눈빛을 보여주고 가끔 노래도 불러준다"고 자랑했다. 

양준혁은 이날 경기에서 골을 넣으면 박현선씨에게 프러포즈를 하려 했지만, 상대 팀인 연세FC의 전력은 막강했고 프러포즈 골은 불발됐다. 결국 양준혁이 멤버들과 준비한 프러포즈를 공개, 무릎을 꿇고 반지를 끼워줬다. 이에 박현선씨는 "짜고치는 고스톱도 감동스럽다. 너무 감사하다.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재치 있게 말했다. 이후 양준혁은 "나와 결혼해줄래?"라는 질문 없이 무작정 반지를 끼운 것을 반성하며 "평생 행복하게 해줄 테니까 결혼해줄래?"라고 다시 프러포즈를 했고, 박현선씨는 "내가 데려가줄게"라고 화답, 핑크빛 분위기로 시청자들까지 설레게 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