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정욱 EY컨설팅 대표 임명…EY한영 컨설팅·전략자문 강화

어드바이저리 본부 명칭, 12년 만에 컨설팅으로 변경

[편집자주]

(EY한영 제공)© 뉴스1
(EY한영 제공)© 뉴스1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은 EY컨설팅 법인의 새 대표로 김정욱 EY한영 전 어드바이저리 본부장을 임명했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EY컨설팅 대표는 EY한영의 대표가 겸직해왔는데, 컨설팅 법인의 전문성 등을 높이기 위해 컨설팅 전문가를 대표로 앉혔다.  

김 대표는 25년 이상의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지난 2017년 EY한영에 합류했다. 김 대표는 주로 첨단 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왔다. EY한영 어드바이저리 본부장으로서 그는 연간 2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

EY한영은 또 기존 '어드바이저리'(Advisory) 본부의 명칭을 '컨설팅'(Consulting)으로 바꿨다. 컨설팅 조직 명칭 변경은 지난 2008년 어드바이저리본부로 활동을 시작한 후 12년 만이다. 앞으로 EY컨설팅은 기존 제조혁신, 마케팅, 재무 컨설팅 분야를 비롯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디지털·신기술 컨설팅 분야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김정욱 EY컨설팅 대표.(EY한영 제공)© 뉴스1

기존 '재무자문본부'는 '전략·재무자문본부'(Strategy and Transactions)로 재탄생했다. 고객사 입장에서 전략 수립 단계부터 실행까지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전략·재무자문본부 내에 조직의 전략 컨설팅 역량을 한 곳으로 모은 'EY 파르테논'(EY-Parthenon)이 신설됐다.

EY의 글로벌 '넥스트 웨이브'(NextWave) 구상의 일환으로 이번 조직 개편이 진행됐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EY가 시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변화의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이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이번 조직 개편은 EY의 핵심 가치인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를 실천하기 위한 EY의 혁신"이라며 "급변하는 세상에 발맞춰 역할과 기능을 재편해 시장 수요에 맞는 새로운 기회와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