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Cognata, 현대모비스의 시뮬레이션 및 검증 파트너사로 선정 쾌거

현대모비스의 ADAS·AV 개발·구축을 가속화하는 Cognata의 시뮬레이션 플랫폼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ADAS 및 자율주행차량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교육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인 Cognata가 ADAS 및 AV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현대모비스의 제품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과 인지 분야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전했다.

이번 선정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1차 협력 업체 중 한 곳에서 Cognata 플랫폼이 사용될 예정이다. 대규모 시뮬레이션은 실제 시나리오와 까다로운 사용 사례에 맞게 ADAS 및 AV 기술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고 철저히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ADAS 및 AV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의 인지 알고리즘을 사전 학습시키고 테스트한 후 안전하게 구축하려면 높은 수준의 현실성과 방대한 규모의 용량을 갖춘 시뮬레이션 솔루션이 필요하다.

Cognata의 CEO 대니 애츠몬(Danny Atsmon)은 “대한민국에서 ADAS와 자율주행이 놀라운 추진력과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우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차 협력 업체 중 한 곳과 제휴하여 이 시장의 발전에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대모비스의 눈부신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대모비스에서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이창익 책임연구원은 “Cognata를 파트너사로 선정함으로써 실용적인 지능형 주행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있어 당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Cognata가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시스템의 안전한 기능을 확장하는 ‘비밀 병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Cognata 솔루션을 구현하면 ADAS 및 AV 제품 출시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와의 제휴는 Cognata가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고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 전역에 솔루션 파트너십이 구축되어 있는 가운데, Cognata는 오랫동안 신뢰받아온 국내 자동차 업계 파트너사인 케이이노텍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에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Cognata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라고 하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와 자율주행차량 시장을 위한 대규모 자동차 시뮬레이션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다. 세계 유수의 자동차 기술 업체와 협력하고 있는 Cognata의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은 교육에서 테스트, 구축에 이르는 전체 자율주행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Cognata의 국내 총판인 케이이노텍은 컨설팅·구현부터 유지보수에 이르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하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당면과제를 파악하고 실제 요구사항을 도출하며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Dassault Systèmes)의 플래티넘 파트너사인 케이이노텍은 3DExperience 플랫폼의 구현을 보장하고 고객 신뢰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자동차 업계에서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Cognata의 첨단 기술력을 대한민국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