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이단옆차기, '살롱데이트'서 K팝 탄생 비화 공개 '재치 입담'

[편집자주]

이단옆차기© 뉴스1
이단옆차기© 뉴스1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K팝 탄생 비화를 공개한다. 

최근 뮤직카우가 마련한 살롱데이트에는 정은지 ‘하늘바라기’, god ‘하늘색 약속’, 시스타 ‘러빙유’, 에이핑크 ‘미스터 츄(Mr.Chu)’, 개리&정인 ‘사람냄새’, 걸스데이 ‘달링’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든 이단옆차기 박장근, 함준석 작곡가가 출연했다. 

이단옆차기는 살롱데이트를 통해 "음악 팬들과 함께하겠다는 지난해 한 약속을 이제 지키게 되었다"며 대면이 아닌 온라인으로 만나게 된 점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단옆차기는 두 작곡가의 저작권 공유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의 K팝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두 사람은 특별한 에피소드를 가진 곡으로 ‘촌스럽게 왜이래(You don’t know love)’를 꼽았다. 박장근 작곡가는 이 과정에서 가수 케이윌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해당 곡 탄생 배경을 솔직하게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촌스럽게 왜이래’는 OST 킹으로도 불리는 케이윌의 4번째 미니앨범 수록 곡으로 발표 당시 8연타 히트를 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앞서 진행된 이단옆차기에게 질문 남기기 이벤트에는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삼단옆차기’를 보여 줄 수 있는가, ‘히트곡 작곡가가 되는 비법’ 등을 질문했다. 이단옆차기는 진솔하고 재치있는 답변으로 재미있는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본 영상은 오는 10월2일부터 뮤직카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