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손흥민 45분' 토트넘, 뉴캐슬과 1-1 무승부…종료 직전 실점

[편집자주]

손흥민(토트넘)이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에서 슈팅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손흥민(토트넘)이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에서 슈팅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선발로 출전한 손흥민이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된 토트넘이 종료 직전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무승부에 그쳤다.  

토트넘은 2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뉴캐슬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페널티킥으로 실점, 1-1로 비겼다.

이로써 토트넘은 지난 14일 에버턴과의 리그 개막전 0-1 패배 후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를 포함해 4경기 연속 무패(3승1무)를 이어갔다.

이날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상대 골대를 2번 강타했지만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하고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됐다. 

경기 시작부터 양 팀의 색깔은 명확하게 나타났다. 토트넘은 점유율을 높이면서 공격적으로 경기에 나섰고, 뉴캐슬은 우선 수비에 집중한 뒤 빠른 역습을 통해 기회를 엿봤다.

뉴캐슬이 뒤로 물러간 영향으로 토트넘은 경기 시작부터 강한 공세를 펼치면서 뉴캐슬을 압박했다. 하지만 지오바니 로 셀소의 프리킥과 해리 케인의 헤딩 슈팅이 번번이 칼 달로우 골키퍼에게 막혀 득점에는 실패했다. 

답답하게 시간을 보내던 토트넘은 전반 25분 뉴캐슬의 역습을 막아내고 빠르게 진행된 공격에서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이 가운데에서 왼쪽 측면의 케인에게 패스했고, 케인은 골문 앞으로 낮게 크로스를 했다. 이를 루카스 모우라가 쇄도하면서 밀어 넣어 토트넘이 리드를 잡았다.

기세를 높인 토트넘은 추가골을 노렸지만 전반 30분과 42분 손흥민의 왼발 중거리 슈팅이 연속으로 골대에 맞고 나오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토트넘은 후반 시작과 함께 앞서 4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을 빼고 스티븐 베르바인을 투입했다. 공격진에 변화가 있었지만 토트넘은 계속해서 공세를 높이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그러나 케인의 슈팅이 번번이 달로우 골키퍼에 막혀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이후에도 토트넘은 1골 차의 불안한 리드가 이어지자 조제 모리뉴 감독은 후반 31분 로 셀소를 빼고 탕귀 은돔벨레를 투입하면서 중원에 변화를 줬다. 이에 뉴캐슬도 공중볼 싸움에 능한 공격수 앤디 캐롤을 투입하면서 공격을 강화했다.

경기 막판 뉴캐슬은 캐롤을 활용한 롱 볼 공격으로 토트넘 골문을 위협했다. 결국 뉴캐슬은 후반 추가 시간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프리킥 상황에서 캐롤과의 공중볼 다툼을 하던 에릭 다이어가 핸드볼 파울을 범했고, 주심은 VAR 판독 결과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이를 칼럼 윌슨이 동점골로 연결했고, 경기는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