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놀면 뭐하니' 유재석, 환불원정대 1000만원짜리 MV 성사 '협상의 달인'

[편집자주]

'놀면 뭐하니?' 캡처 © 뉴스1
'놀면 뭐하니?' 캡처 © 뉴스1

환불원정대의 제작자 지미유(유재석)가 탁월한 협상 능력으로 환불원정대의 뮤직비디오 비용을 절감했다. 

3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협상 능력을 발휘해 가성비 높은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지미유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지미유는 자신의 서울예대 후배인 홍원기 감독을 찾아갔다. 홍원기 감독은 서태지, BTS, 마마무의 뮤직비디오를 찍은 실력파 감독. 

지미유는 홍 감독에게 뮤직비디오를 연출해 달라고 부탁하며 "500(만원)정도에 해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홍 감독은 난감해 하며 "단가가 많이 올랐다"고 말했고 지미유는 "트로트는 250(만원)에 찍었다"고 말하며 계속 500만원을 주장했다. 

결국 홍 감독은 "환불원정대가 네 명이다, 250만원씩 네 명만 해도 1000만원"이라고 말했고, 지미유는 과거 홍 감독이 박명수의 뮤직비디오를 1000만원 정도에 찍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1000만원을 제시했다. 결국 홍 감독은 모회사(?)인 MBC의 도움을 받아 최대한 1000만원에 맞춰 해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미유의 무리한 요구는 계속됐다. 48시간 동안 찍는다는 홍 감독의 말에 "8시간 안에 끝내주기로 했다"고 제작 시간을 축소했다. 홍 감독은 12시간을 제시했지만 결국 지미유의 주장에 손을 들어줬다. 그는 지미유는 "협상의 달인이다"라며 "네 명 다 패셔니스타다, 시간을 줄이시려면 환복 시간을 줄여야 한다"고 팁을 전달했다. 

그뿐 아니라 지미유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도중에 패션지 화보도 함께 찍겠다고 해 홍 감독을 놀라게 했다. 환불원정대는 패션지와의 컬래버레이션 덕분에 협찬을 받게 돼 의상비도 줄일 수 있게 됐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