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1위

[편집자주]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아이튠즈를 장악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일 발매한 새 앨범 'BE'(Deluxe Edition)는 21일(오전 8시까지 기준)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ife Goes On' 역시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가 전 세계에 통했음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BE'(Deluxe Edition)는 지금까지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단 하나 뿐인 앨범으로, 지금 방탄소년단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 그리고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설 수 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멤버들은 작사·작곡뿐 아니라 분야별로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의 방향을 잡는 기획 단계부터 앨범의 디자인과 구성, 콘셉트 포토와 클립,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까지 앨범 작업 전반에 적극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 무대는 오는 22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최초 공개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