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신장 질환 있는 반려동물에게 먹이세요" 영양식 '메디비아' 출시

올케어플러스, 신장질환 액상 영양식 선보여

[편집자주]

신장 질환 영양식 메디비아. 사진 올케어플러스 제공 © 뉴스1
신장 질환 영양식 메디비아. 사진 올케어플러스 제공 © 뉴스1

신장 질환이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액상 유동식 사료 '메디비아'(MEDIVIA)가 출시됐다.  

21일 올케어플러스에 따르면 동물병원 전용 제품인 메디비아는 신장 질환에 걸려 밥을 잘 먹지 못하는 강아지를 위한 액상 영양식이다.  

메디비아는 단백질과 인을 제한해 신장 질환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열량 밀도를 1㎖당 2㎉로 높여서 소량 급여로 최소 칼로리를 충족하도록 했다.  

또 항산화제와 미네랄 및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고함량 DHA를 함유했다. 이 뿐 아니라 천연 코코넛 밀크를 넣어 기호성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정숙 올케어플러스 대표는 "신장 질환에 걸린 반려동물이 조금이라도 영양을 더 섭취해야 치료와 관리도 받을 수 있다"며 "잘 먹지 못하는 반려동물과 이를 안타깝게 지켜보는 보호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메디비아는 현직 임상 수의학 박사들이 개발한 포뮬라로 신장 질환 관리와 영양에 최적화한 제품"이라며 "반려동물들이 잘 먹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 궁극적으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올케어플러스는 과학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대 연구원을 지낸 이정숙 대표가 이끌고 있다. 20년 이상 반려동물 신장을 치료해 온 임상수의사들, 수의과대학 자문교수, 최성갑 퍼플빈 대표 등이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