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최인호 "野, 원색적 지역주의…PK-TK 상생의 공항 만들자"

[편집자주]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2020.11.2/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2020.11.2/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최인호(재선·부산 사하갑)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2일 김해신공항 백지화 결정이 내년 부산시장 재보궐선거를 겨냥한 'TK와 PK의 갈라치기'라는 국민의힘 일부의 지적에 대해 "원색적인 지역주의"라고 일축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의힘의 일부 발언들이 너무 사납고 거칠어 국민 통합에 나쁜 결과를 낳을까 걱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해공항 백지화 결정을 'TK와 PK의 갈라치기'라며 원색적 지역주의를 드러내고, '깡패같은 짓'이라면서 1년간의 검증과 법제처의 유권해석을 전면 부정하고 있다"며 "결국 특정 지역을 대변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전신인 당들은 과거 특정 지역을 고립시키는 지역주의로 기득권을 유지하려 했다"며 "요즘은 스스로 고립화하는 전략으로 기득권을 유지하려고 전환했는지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최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상생의 공항 정책으로 선회해야 한다"며 "특별법의 공동추진, 국비 지원, 공항수요의 적정 조정, 주요노선의 분할, 공항을 연결하는 교통망의 구축 등 두 공항의 상생전략을 시도지사, 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론의 장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