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충북도-충북대, 내달 1~2일 '3회 인권포럼' 온라인 개최

'존중과 평등을 말하다' 주제…인권 중요성·가치 공감 자리

[편집자주]

충북도와 충북대학교가 공동으로 12월1일부터 2일까지 '3회 충북 인권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인권포럼 포스터.(충북도 제공).2020.11.24/© 뉴스1

충북도는 충북대학교와 공동으로 12월 1일과 2일 '3회 충북 인권포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인권포럼은 지역의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유튜브)으로 열린다.

'존중과 평등을 말하다!'를 주제로 세계인권선언문 낭독, 인권 관련 토크콘서트, 문화공연, 영화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토크콘서트에는 가수 션(지누션)이 12월1일 출연해 '지금은 선물이다'를 주제로 아동과 청소년 인권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다음 날인 2일 오전에는 가수 요조가 '존중과 평등을 말하다'를 주제로, 오후에는 임순례 영화감독이 '다양성과 공존이 빚는 풍경'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인권영화는 12월1일 오후 4시 '종이돈'을 상영하고, 이튿날인 2일 오후 3시50분에는 '날아라 펭귄'을 상영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 많은 도민이 참여해 인권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감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