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장성규, 상금 나눠줘 부정청탁 혐의로 조사 "짧게 생각했다…모든 책임질 것"

[편집자주]

방성인 장성규 © News1 권현진 기자
방성인 장성규 © News1 권현진 기자
방송인 장성규가 상금을 나눠줘 부정청탁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장성규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사 받았습니다"라며 "지난 연말 라디오 우수 디제이 상금으로 받은 500만원을 주변에 나눈 것 때문에 고소를 당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장성규는 "처음엔 당황했다"라며 "제가 받을 돈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좋은 취지였기에 또한 그 어떤 것도 바라지 않는 대가성 없는 선물이었기에 돈을 마다하셨던 PD님께 만약 부정청탁을 위한 선물이라면 라디오를 하차시키셔도 된다는 말씀까지 드리며 억지로 받으시게끔 했다"라고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아니나 다를까 20만원씩 받으셨던 PD님 네 분은 사칙에 어긋난다며 마음만 받겠다고 다시 돌려주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성규는 "제 생각이 짧았다"라며 "상금을 나누는 제 자신이 자랑스러워 글을 올렸었다"라고 사과했다. 장성규는 "자아도취에 빠져 누군가에게는 불편할 수 있고 법에 저촉될 수 있다는 부분도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저의 의도가 아무리 좋고 순수하다고 해도 모든 게 다 좋을 수 없다는 점을 깨달았다"라고 했다.

장성규는 마지막으로 "아직 처벌 결과는 안 나왔지만 받게 될 벌은 달게 받고 혹여나 돈을 받으신 식구들에게 조금이라도 피해가 간다면 제가 모든 것을 책임지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글을 줄이겠다"라고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