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강원래 "K팝 1등인데 방역대책은 꼴등…1년 1억8천만원 손해봐"

[편집자주]

강원래 인스타그램 © 뉴스1
강원래 인스타그램 © 뉴스1

그룹 클론 강원래가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언급하며 1년간 1억8000만원을 손해 봤다고 고백했다.

강원래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급발전했던 1990년대 댄스뮤직에 큰 영향을 줬던 이태원의 춤 문화"라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이태원에서 춤과 음악을 공유했던 스트리트 댄서들의 영향을 받은 후배들이 '대한민국 최고면 세계 최고'라는 실력까지 됐고, 그 이후 빌보드 1위까지 차지하는 세계 1등의 문화선진국이 됐는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현재 방역대책(보상과 함께한 정책)은 저희 자영업자들이 느끼기엔 선진국에 비해 꼴등인 것 같다"고 밝혔다.

또 강원래는 "선진국의 보상과 함께한 방역에 대해선 검색을 통해서도 잘 알 수 있고, 우리나라 방역이 어느 정도 잘된 건 국민의 노력이 크다"면서 "'이태원발'이란 단어 때문에 나름 조용히 하라는 대로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강원래는 "자체 방역을 하고 손 소독제, 마스크 우리가 구입해서 조심조심했고 영업하지 말라 해서 1년 가까이 영업 안 했다"며 "다들 힘든데 '가만히 좀 있으라'고 해서 가만히 하루 50만원 월 1500만원, 1년 1억8000만원 손해 봤다, 더이상 어떻게 할까요?"라고 반문했다.

한편 강원래는 이태원에서 펍 스타일 바를 운영해왔다. 지난 4월 말 이태원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확산되면서 가게 운영이 어려워졌다가 결국 가게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