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안철수 "윤석열 고생하는 모습 안쓰러워 응원메시지도 많이 보내"

"윤 총장 지지율, 정치인들이 엄중하게 봐야"

[편집자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1.21/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1.21/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1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작년부터 고생하는 모습을 보니 안쓰러워서 여러 가지 응원 메시지도 많이 보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윤 총장이 여주지청으로 좌천돼 힘들 시기에 한 번 만나 밥을 먹은 적이 있다"며 "저도 그랬지만, 서로 호감을 느꼈다"고 했다.

안 대표는 윤 총장이 각종 대권 주자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높은 지지율을 기록한 것에 대해 "야권 지지자들이 마음을 둘 데 없다가 그분에게 모이지 않았는가"라며 "그건 정치인들이 굉장히 엄중하게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권 교체에 대한 시민의 열망, 에너지를 잘 담아 정권 교체를 하는 것이 현실 정치인들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윤 총장에 대해 "야권 지지자들이 기대하니 저는 야권 인사라고 본다"고도 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보선은 투표율이 낮고 조직 선거가 되는데 현재 더불어민주당 조직은 대한민국 정치사상 가장 강한 조직이고, 정부가 노골적으로 개입할 수도 있다"며 "야권이 단일 후보를 뽑아 여론 조사상 10%P, 20%P 앞서나가는 경우에도 실제 선거는 박빙이 될 것이다. 이런 상황이니 제 간절함과 제1야당의 절박함이 만나면 단일 후보를 뽑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