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급소 폭행' 남자배구 OK의 송명근·심경섭, 학폭 인정 사과(종합)

여자부 흥국생명 이재영, 이다영 이어 남자부도 '학폭'

[편집자주]

남자 배구 학폭 가해자로 지목된 OK금융그룹의 심경섭(왼쪽)과 송명근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남자 배구 학폭 가해자로 지목된 OK금융그룹의 심경섭(왼쪽)과 송명근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남자 프로배구 OK금융그룹이 송명근(28)과 심경섭(30)의 중·고교 시절 발생했던 '학교 폭력'에 대해 인정하고, 고개를 숙였다.

OK금융그룹은 13일 입장문을 통해 "소속 구단 선수인 송명근, 심경섭의 학교폭력과 관련돼 팬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A씨는 한 포털사이트에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는 글을 통해 중·고교 시절 심한 폭행을 당했던 사실을 알렸다.

A씨에 따르면 고교 1학년 재학 당시 3학년이었던 선배들에게 노래를 부르라는 강요 속 구타를 당했다. A씨는 발차기에 급소를 맞고 숨이 안 쉬어졌고, 결국 응급실에 실려가 고환 봉합수술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그는 "이후에도 그 사람들은 '부X 터진 놈이'라고 놀리고 다녔다. 평생 이 고통 속에 살아야 하는데 당시 그 부모가 와서 '우리 애는 그럴 애가 아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그냥 조용히 넘어가자고 했던 엄마 말을 들었던 내가 너무 후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A씨는 고교 시절 심한 폭행을 했던 2명의 선수 외에도 중학교 시절 1분 지각하면 창고에 틀어 박아놓고 발로 때렸던 다른 선수에 대한 폭로도 덧붙였다.

A씨는 "한 때 추억으로 묻으려고 했는데 아무리 해도 악몽이 잊혀 지지 않는다"면서 "당신들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 싶다"고 했다.

결국 구단은 빠르게 사태를 인정하고 고개를 숙였다.

OK는 "송명근은 송림고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했지만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시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심경섭 또한 송림중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하였다"고 강조했다.

OK금융그룹 구단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구단은 "선수 모두 어린 시절,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겼다.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구단도 이번 상황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구단 관계자는 "둘의 징계에 대해선 현재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구단의 사과 발표 이후 "많은 선후배들에게 연락이 왔다. 후배들이 용기를 내줘서 고맙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자들에게도 사과의 문자가 오고 있다. 월요일(15일)에 병원에 다녀와서 정밀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그 이후에 어떤 식으로 사과할 것인지 생각해서 사과하라고 이야기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이다영, 이재영이 '학폭' 논란에 휩싸인데 이어 남자부 송명근, 심경섭까지 학폭 사실이 드러나면서 배구계가 충격에 빠졌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