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줍줍'은 계속된다…오늘 힐스테이트 감삼 무순위 청약 접수

24일 부천 일신건영 휴먼하임 무순위 청약

[편집자주]

사진은 기사와 무관./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사진은 기사와 무관./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당첨만 되면 '로또'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번 주에도 전국 곳곳에서 무주택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무순위 청약 접수가 계속된다.

2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대구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잔여 1가구(전용 84.9㎡)에 대한 무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무순위 청약 신청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이날 오후 6시 이후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계약은 23일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은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이며 대구광역시 거주자에 한해 가능하며 청약통장 및 청약예치금, 세대주 등 제한조건은 없다. 분양가격은 6억4200만원이다.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뉴스1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뉴스1

광주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무순위 청약도 이날 접수를 받는다. 무순위 청약물량은 총 68가구로 전용 84㎡, 106㎡, 107㎡, 111㎡형으로 구성됐다. 당첨자는 26일 발표되며 계약은 3월2일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실시된다.

무순위 청약은 만19세 이상 성년자로서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거나 전남지역에 거주하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하며 청약신청금이나 재당첨 제한도 없다.

24일에는 경기 부천 일신건영 휴먼하임 잔여 16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진다. 청약 물량은 전용 41㎡ 7가구, 49B·49C㎡ 각각 4가구, 52㎡ 1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당첨자는 3월3일 발표되며 계약은 3월4~5일 진행된다.

무순위 청약은 만 19세 이상 성년자로서 현재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청약신청금도 없다. 해당 물량의 분양가는 2억5610만~3억5983만원이다.

이들 무순위 청약이 관심을 끄는 것은 정부의 대출규제를 덜 받는 조정대상지역에 공급되는 물량이기 때문이다. 현재 비규제 지역은 주택담보대출 비율(LTV)이 70%인 반면, 조정대상지역은 9억원 이하 주택 기준 50%로 대출이 제한된다. 같은 가격 기준으로 투기과열지구에선 40%로 더 쪼그라든다.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이 공급되는 대구 달서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을뿐 투기과열지구로는 미지정됐다. 광주도 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일 뿐 투기과열지구에서 빠졌다. 부천 역시 경기지역에서 몇 안남은 비 투기과열지구다. 경기도에서 투기과열지구가 아닌 곳은 남영주시 일부와 평택시, 시흥시, 고양시 덕양구, 김포시 일부, 파주시 일부, 의정부시, 이천시, 포천시, 양평군, 여주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 등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