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데일리 북한] 전국 근로자들에 "총공격전, 떨쳐나서자" 호소

[편집자주]

(평양 노동신문=뉴스1) = 23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1면.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평양 노동신문=뉴스1) = 23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1면.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새로운 5개년 계획 첫해 과업 수행에 총매진하자"라고 나선 황해제철연합기업소(황철) 노동계급의 궐기모임 소식을 1~2면에 걸쳐 보도했다.

1면에는 황해제철연합기업소 노동자들이 전국 근로자에게 보내는 호소문 전문이 실렸다. 이들은 "금속공업부문이 경제건설의 1211고지라면 황철은 1211고지사수전의 결사대, 선봉대가 되겠다"면서 "전인민적인 총공격전, 총결사전에 산악같이 떨쳐나설 것을 전국의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한다"라고 밝혔다.

2면에는 최근 당 경제부장에 임명된 오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와 김충걸 금속공업상, 박창호 황해북도 당 위원회 책임비서, 임훈 도 인민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가한 궐기모임 소식을 전했다. 모임은 당 위원회 책임비서의 보고를 시작으로 결의토론, 호소문 채택, 군중 시위행진 순으로 이어졌다. 또 기적 창조의 원동력은 '사상'이라며 함경남도 각급 당 조직에서 사상전의 포성을 높이 올리고 있다고 별도로 보도했다.

3면에는 '올해 전투과업 수행을 위한 임무 분담과 작전 수립으로 당 조직들이 끓는다'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싣고 전원회의 결정 관철을 위한 토의에 나선 당 조직들을 소개했다. 신문은 과학성, 현실성, 동원성을 충분히 반영해 계획을 짜고 수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비상방역진지를 더욱 철통같이'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나선 보건일꾼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일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4면에는 8차 당 대회 결정 관철로 들끓는 전투장의 소식을 전했다. 신문은 원산철도차량공장, 전천착암기공장, 함흥시멘트공장, 북창화력발전연합기업소, 허천강발전소 등 다양한 기업소를 모범사례로 조명했다. 아울러 신문은 왕재산예술단 예술인들이 노동계급 궐기모임이 진행된 황해제철연합기업소에서 20일 지방순회공연의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 왕재산예술단의 공연은 계속된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5면에는 5개년 계획 첫해 과업 관철에 나선 무산광산연합기업소 노동계급과 올해 농사 수확고를 올리기 위해 집중하고 있는 강원도 농촌경리위원회를 소개했다. 또 리원군 일꾼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올해 알곡생산 목표를 점령할 열의를 갖고 '농사 차비'에 완강한 투신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밝혔다.

6면에는 순천화력발전소 방문기를 싣고, 자력갱생의 모범 사례로 제시했다. 또 1904년 체결한 한일의정서는 "일제의 일방적인 폭력과 위협, 압력에 의해 조작된 날강도적인 문서"라면서 대일 적개심을 드러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도 별도로 보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