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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상담은 온라인 상담톡으로"…고창군, 3월부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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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고창군이 민원 처리 방법을 다양화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안내를 위해 3월부터 온라인 상담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 뉴스1
전북 고창군이 민원 처리 방법을 다양화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안내를 위해 3월부터 온라인 상담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 뉴스1

전북 고창군이 민원 처리 방법을 다양화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안내를 위해 3월부터 온라인 상담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상담톡 서비스’는 군 대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고창군청’ 채널을 통한 채팅상담 서비스다.

일자리와 지방세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그 외의 민원은 관련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상담은 업무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군 대표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상담하기 버튼이나 카카오톡 ‘고창군청’ 채널을 추가해 이용하면 된다.     

박종연 정보통신팀장은 “카카오톡 등 문자 기반 의사소통 방식이 익숙해 지고 있어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서비스 도입 효과를 분석해 전문상담 범위를 확대하고, 빠른 민원 해결을 위한 챗봇 기능을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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