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음주운전' 김윤상 "변명의 여지 없다…어머니 눈물에 가슴찢어져"(종합)

[편집자주]

김윤상 아나운서/뉴스1 © News1
김윤상 아나운서/뉴스1 © News1
김윤상 SBS 아나운서(33)가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사과했다.

4일 김윤상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에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제 잘못입니다, 실망하신 분들께 다 너무 죄송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어머니가 우시는 걸 보니 제 가슴이 찢어지네요, 못난 사람입니다, 어떠한 비판도 달게 받고 되새기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김윤상 아나운서는 이날 오전 3시쯤 서울 용산구의 한 주상복합아파트 주차장에서 승용차를 몰다가 벽면을 들이받아 소화전과 벽 일부를 파손한 혐의를 받는다.

목격자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으며 사고 직후 김윤상 아나운서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08% 이상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김윤상 아나운서가 채혈 검사를 요구해 경찰은 혈액을 채취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분석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채혈 검사 결과가 당일 음주측정보다 우선하게 된다"며 "조만간 김윤상을 불러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안과 관련, SBS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이를 심각한 사안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김윤상 아나운서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상 아나운서는 2015년에 입사했다. 예능 프로그램 '골목식당' '한밤의 TV연예' '집사부일체' 등에 출연하며 친숙한 이미지로 사랑받았으며, 현재 'SBS 8 뉴스' 스포츠뉴스를 진행하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