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N초점] 블랙핑크 로제 솔로 출격, 세계적 스포트라이트…글로벌 기록 '관심'

[편집자주]

로제© 뉴스1
로제© 뉴스1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솔로로도 데뷔한다. 블랙핑크 멤버 중에는 제니에 이은 두번째 솔로 출격이다.

로제는 오는 12일 첫 솔로 앨범 'R'을 발매한다. 타이틀 곡은 '온 더 그라운드'로, YG가 공개한 로제의 이미지 컷은 고혹 그 자체다. 고급스러운 의상과 신비로운 로제의 눈빛이 더해져 그가 보여줄 솔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로제의 솔로 앨범은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랙핑크가 이미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그룹으로 성장한만큼, 로제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은 빌보드 등 미국 유수 매체가 관심있게 보도하기도 했다.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br /><br />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빌보드는 4일(현지시간) 로제가 12일 솔로로 데뷔한다는 소식을 보도하며 로제의 솔로 프로젝트를 공지하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첨부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 로제의 솔로 데뷔 소식을 알리는 피드를 올리기도 했다. 해당 게시물은 19만 이상의 이례적인 높은 수의 '좋아요'를 받으며 세계적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고급스러운 로제의 이미지는 이미 해외에서도 유명하다. 지난해 명품 브랜드 생로랑이 로제를 글로벌 앰배서더 및 모델로 발탁했는데, 한국인이 생로랑의 모델이 된 것은 로제가 처음이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로제의 이미지는 블랙핑크 그 이상의 기록을 넘볼 수 있는 좋은 포인트다.

로제의 솔로 앨범이 기대되는 이유는 YG의 전폭적인 지지도 한 몫한다. YG는 올 초 로제의 솔로 앨범 제작 소식을 알리며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이어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후반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br /><br />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가 대대적으로 '역대급 제작비'를 언급한 것은 이례적. 로제의 솔로 앨범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로제 솔로 파급력은 이미 지난 1월31일 진행된 블랙핑크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더 쇼'를 통해 입증됐다. 이날 로제는 솔로 앨범의 서브 타이틀 곡 '곤' 무대를 최초 공개한 후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노래의 티저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5000만 뷰를 향해 가고 있다. 약 33초 분량의 짧은 영상임에도 이처럼 높은 조회수는 매우 이례적. 로제 솔로곡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감을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블랙핑크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은 물론 세계 유수의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만큼 로제의 솔로 앨범이 어떤 세계적 기록을 추가할 지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br /><br />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한편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R' 피지컬 음반은 CD, LP, 키트(KiT)총 3가지의 형태로 발매되며 지난 4일부터 예약 판매 중이다. 레트로 감성을 녹여낸 시네마틱 무드 콘셉트로 로제가 직접 앨범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