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류현진, 텍사스전 7이닝 2실점 7K 잘 던졌으나…토론토 1-2 패(종합)

시즌 첫 패전…ERA 2.92

[편집자주]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8일(한국시간) 텍사스 레인저스를 상대로 투구하고 있다. © AFP=뉴스1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8일(한국시간) 텍사스 레인저스를 상대로 투구하고 있다. © AFP=뉴스1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4)이 2021시즌 2번째 등판에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7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무사사구 2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90개였고 평균자책점은 3.38에서 2.92로 하락했다.

류현진은 볼넷을 하나도 내주지 않는 안정적인 제구를 뽐냈고 커브, 커터 등 변화구도 날카로웠다. 단 2회말 가운데로 몰린 공이 홈런으로 연결됐고 상대의 빠른 승부에 연속해서 안타를 내주며 실점한 부분이 아쉬웠다.

타선은 류현진을 돕지 못했다. 토론토는 이날 9개의 안타를 때려냈지만 점수는 마커스 세미엔의 솔로포로 단 1점을 얻는데 그쳤다.

류현진은 1회말 탈삼진 3개를 잡아내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선두타자 아이재아 키너 팔레파를 상대로 2볼 2스트라이크에서 몸쪽 91.2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던져 루킹 삼진을 잡아냈다. 이어 데이브 달과 조이 갈로는 바깥쪽으로 빠지는 변화구로 헛스윙 삼진을 유도했다.

그러나 2회말 흔들렸다. 닉 솔락에게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았지만 2구째 88.7마일 직구가 가운데로 몰려 공략당했다. 솔락의 타구는 좌측 담장을 넘어갔다. 0-1.

류현진은 후속타자 네이트 로우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았지만 호세 트레비노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했다. 일라이 화이트는 3루수 땅볼로 처리했으나 레오디 타베라스에게 적시타를 맞고 추가 실점했다. 0-2.

이후 류현진은 찰리 컬버슨에게도 안타를 내주면서 2사 1, 3루에 몰렸는데 다행히 키너 팔레파를 유격수 직선타로 잡아내며 힘겨웠던 2회말을 마쳤다.

류현진은 3회말부터 다시 안정감을 찾았다. 달을 삼구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갈로를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시켰다. 이어 2회말 홈런을 맞았던 솔락에게는 체인지업을 3개 연속 던져 유격수 땅볼로 잡아냈다.

4회말에는 로우와 트레비노를 내야 땅볼로 처리한 뒤 화이트를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시키며 연속 삼자범퇴 이닝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5회말 1사 후 컬버슨에게 2루타를 맞고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키너 팔레파를 우익수 플라이, 달을 2루수 직선타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6회말 갈로를 유격수 땅볼, 솔락을 2루수 땅볼로 잡고 빠르게 2아웃을 만들었다. 이어 로우에게는 바깥쪽 빠른 공을 던져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류현진은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트레비노와 화이트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면서 무사 1, 2루가 됐다. 이어 타베라스의 기습 번트 때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3루에서 승부를 택했으나 세이프가 선언됐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 끝에 아웃으로 번복돼 한숨 돌렸다.

계속된 1사 1, 2루에서 이날 2안타를 내줬던 컬버슨을 만났다. 류현진은 한때 3볼 1스트라이크로 밀렸지만 끝내 헛스윙 삼진을 잡아냈다. 이어 키너 팔레파를 3루수 땅볼로 처리, 실점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토론토 타선은 텍사스 선발 카일 깁슨에게 고전했다. 2회초 1사 2루를 살리지 못하면서 상대에게 흐름을 내줬다. 2실점한 뒤 이어진 3회초 공격에서는 2사 1, 2루에서 득점하지 못했다.

0-2로 끌려가던 5회초에는 1사 후 조 패닉과 대니 잰슨의 연속 안타, 마커스 세미엔의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캐번 비지오가 병살타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텍사스는 8회초 마커스 세미엔의 솔로포로 1점을 만회했다. 하지만 경기를 뒤집지 못했고 류현진은 1-2로 끌려가는 8회말 마운드를 팀 메이자에게 넘겼다.

결국 토론토는 텍사스에 1-2로 패했고 류현진은 시즌 첫 패전을 기록했다. 시즌 첫 승과 메이저리그 통산 60승 도전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