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해병대사령관에 김태성 1사단장…중장 진급(상보)

[편집자주]

신임 해병대사령관에 내정된 김태성 1사단장(소장) (국방부 제공)© 뉴스1

신임 해병대사령관에 김태성 제1해병사단장이 내정됐다.

국방부는 8일 "전임 해병대사령관 이승도 중장의 전역에 따른 후속인사로서 현 1해병사단장인 김태성 소장을 중장으로 진급시켜 해병대사령관으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1966년생인 김 소장은 해군사관학교 제42기로 임관했으며, 서북도서방위사령부 참모장과 제6해병여단장, 해병대사령부 참모장 등을 역임한 해병작전 및 전략분야 전문가다.

국방부는 김 소장에 대해 "전략적 식견과 연합·합동작전 역량을 갖춘 데다 정책마인드와 군사적 감각이 뛰어나 선후배 장교들에게 신망이 두터운 장군"이라며 "조직을 안정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고 있어 해병대사령관으로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에선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 안보관 및 연합·합동작전 역량을 구비하고, 부대를 안정적으로 지휘할 수 있는 조직관리 능력이 탁월한 인원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부연했다.

국방부는 "군은 앞으로도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인품·차기 활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기본이 튼튼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국방 건설을 주도할 적임자를 엄선할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비전통적 안보위협으로부터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본연의 사명을 다함으로써 '강한 안보, 자랑스러운 군, 함께하는 국방' 구현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병대사령관 임기는 2년이며, 오는 12일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릴 예정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