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북한, '10대 과업' 확정하며 제6차 세포비서대회 종료(상보)

김정은, 결론 및 폐회사 진행…"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와 투쟁"
'인간적 단합' 강조하기도…사회 분위기 다지기

[편집자주]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이 지난 6일 개막한 제6차 노동당 세포비서대회가 폐막했다고 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는 전날인 8일 진행된 이번 대회 마지막 회의에서 결론과 폐회사를 했다.

김 총비서는 결론과 폐회사에서 "이번 대회에서 현시기 당 세포가 틀어쥐고 나가야 할 중요 과업들과 당 세포비서들의 역할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실천적 방도들이 제시됐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의 기본사상은 모든 당 세포를 인간적으로 굳게 단합된 건강하고 혈기왕성한 세포로 만드는 것"이라며 "인간적으로 단합되지 못한 당 세포는 충성의 세포가 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당의 최말단 간부들에 해당하는 당 세포들의 단합이 곧 인민대중의 단합으로 이어진다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또 이번 대회에서 당 세포들의 '10대 과업'을 확정했다고 김 총비서는 밝혔다. 그는 "당 중앙은 당 세포 앞에 나서는 10대 과업과 세포비서들이 지녀야 할 12가지 기본품성을 내놓았다"라고 말했다.

신문에 따르면 10대 과업은 △당원과 근로자를 당의 노선과 정책으로 무장 △당원과 근로자들에 대한 5대교양 중심의 사상교양사업 진행 △당 규약 학습 강화, 당 생활의 정규화 및 규범화 △당 조직 관념을 높이고 자각적인 당 생활기풍 확립 △세포사업을 당 대회와 당 중앙의 중요 결정 관철로 지향 △과학기술의 힘으로 혁명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 △입당 대상자들을 장악하고 교양하며 단련시킬 것 △청년교양에 특별히 힘쓸 것 △인간개조사업을 진행해 집단 속에 공산주의적 기풍 확고히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적 현상과의 투쟁 강도 높게 진행 등이다.

전반적으로 사상적 무장을 강조하며 새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의 이행을 위한 목표와 과업이 제시된 것으로 보인다.

김 총비서는 특히 "아무리 정갈한 샘물에도 오염된 물이나 불순물이 섞이면 그만큼 수질이 나빠지는 것"이라거나 "당 중앙은 앞으로의 5년을 나라의 경제를 추켜세우고 인민들의 식의주(의식주) 문제를 해결하는데서 효과적인 5년으로, 강산이 또 한 번 변하는 비약의 5년으로 만드려 한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 중대한 과업 수행에 있어 당 세포비서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세포비서들이 비상한 각오와 결심, 투지를 안고 당 세포를 인간적으로 굳게 단합된 건강하고 혈기왕성한 세포로 만드는데 전심전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일 개막해 사흘간 진행됐다. 김 총비서는 지난 6일 개회사를 한 뒤 이틀 만에 다시 대회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