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한의학연 신임 이진용 원장 취임 "한의학 R&D 혁신"

[편집자주]

9일 한의학연 본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제마홀에서 제10대 이진용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9일 한의학연 본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제마홀에서 제10대 이진용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한국한의학연구원 신임 이진용 원장이 9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이진용 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한의학연이 지금까진 갖춰온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대비한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한의학 R&D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원장은 특히 “한국판 뉴딜정책의 3대 핵심인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안전망 강화에 적극 부응하는 경영 혁신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세부정책으로 △IC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한의학 선도 △만성·난치성 질환, 신종 감염병 등 한·양방 새로운 통합의학 탄생 △진단·치료기기 개발 및 산업화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한국한의약진흥원,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학회 등 한의계 기관과의 유대를 공고히 하는 등 한의학 발전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해 동 대학교수로 재직하며 한방소아청소년센터장,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등을 거쳐 이번 원장 선임 전까지 경희대한방병원장을 역임했다.

또, 한의약 혁신기술개발사업 총괄조정위원,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