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애정 싸움" 서예지 '조종설' 해명 속 김정현은 어디에…장태유 반박까지(종합)

[편집자주]

김정현(왼쪽) 서예지/뉴스1DB© 뉴스1
김정현(왼쪽) 서예지/뉴스1DB© 뉴스1
배우 서예지가 일명 '김정현 조종설'에 대한 입장을 밝힌 가운데, 줄곧 이어진 논란의 또 다른 당사자인 김정현은 여전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또한 서예지 관련 루머에 대해 장태유 PD는 강력 반박하며, 허위 사실 유포시 법적 대응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앞서 지난 12일 김정현이 지난 2018년 출연하던 드라마 '시간'에서 중도하차한 배경에 연인이었던 서예지의 영향도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를 보도한 매체는 김정현과 서예지로 추측되는 인물들의 메시지 대화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대화에서 서예지는 김정현을 '김딱딱'이라고 칭하며 '(상대배우와) 스킨십을 하지 말 것' '스태프들에게 인사를 하지 말 것' 등을 요구했고, 김정현은 '시간'이 멜로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스킨십을 대본에서 빼겠다는 식으로 답했다.

세간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김정현과 서예지는 이에 대한 입장을 내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서예지는 13일 참석 예정이었던 영화 '내일의 기억' 시사회에도 갑작스럽게 불참했다.

이후 서예지 측은 이날 오후 공식입장을 냈다. 서예지 소속사 측은 "김정현씨 측과 확인 결과, 드라마 관련 논란이 서예지씨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확인받았다"며 "논란이 된 내용대로 드라마의 주연 배우가 누군가의 말에 따라 본인의 자유 의지 없이 그대로 행동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고, 한 배우가 어떠한 의지를 갖지 않고 연기와 촬영을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개된 대화 내용 외에 김정현도 다른 드라마에 출연 중이던 서예지에게 키스신을 촬영하지 말라는 등의 요구하는 대화가 있었다며 "이는 업계에서 연인 사이인 배우들 간에 흔히 있는 애정 싸움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해명했다.

소속사는 그러면서 "모든 배우들은 연인 간의 애정 다툼과는 별개로 촬영은 정상적으로 진행한다"라며 "김정현씨도 필시 다른 불가피한 개인의 사정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보도된 부분은 공개돼서는 안 되는 개인 간의 대화가 공표된 것이다 보니 연인 간에 매우 사적인 대화임을 고려하지 않아 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서예지 측은 김정현과의 과거 열애설뿐만 아니라 학력 위조, 학폭 의혹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소속사는 "서예지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예지의 과거 학교 폭력 의혹 글이 재차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에 대해서는 "일절 사실이 아니라는 말씀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서예지가 이처럼 이틀 만에 입장을 밝혔지만, 김정현은 어떤 의혹에도 여전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현재 김정현은 그가 몸 담고 있던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분쟁을 겪고 있다. 최근 열애설 상대였던 배우 서지혜의 소속사 문화창고와 계약 논의를 한 바 있으나 이적 확정은 아니다. 김정현을 매니지먼트할 수 있는 회사가 없는 가운데, 여러 논란의 당사자 김정현을 뺀 그의 주변인들의 입장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서예지와의 과거 열애설뿐만 아니라 본인의 3년 전 태도 논란, 대본 수정 요구 등이 재점화된 만큼, 김정현 스스로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한편 장태유 PD는 서예지가 최근 여러 의혹에 휩싸이며 불거진 자신과 관련한 루머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14일 장태유 PD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여백 이종원 변호사는 공식자료를 통해 ''별에서 온 그대' 등을 연출한 장태유 PD는 배우 서예지씨와 그 어떠한 친분관계도 없음을 공식적으로 밝힌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종원 변호사는 "최근 장태유 PD와 배우 서예지씨가 친분 이상의 관계였고 그로 인해 진행 중이던 드라마의 감독 자리에서 하차했다는 '허위사실'이 유튜브, 블로그 등에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면서 "장태유 PD는 서예지씨와 그 어떠한 친분관계가 없음은 물론 서로 일면식도 전혀 없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힌다"고 설명했다.

또 "서예지씨와 일을 같이 하기 위해 논의한 사실도 없으며, 당연히 서예지씨로 인해 드라마 감독 자리에서 하차한 것도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변호사는 "장태유 PD 본인은 현재 일면식도 없는 서예지씨와 관련됐다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고, 더 나아가 다양한 추측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둔갑하여 확대되고 있는 점에 심히 우려하고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와 관련해 아무런 사실 확인도 없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확대재생산하는 행위를 자제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 드리며 위와 같은 허위사실 유포 행위가 계속 된다면 해당 매체(유튜브, 블로그, 언론 등)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을 이유로 강력한 법적대응을 취할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