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이현배 안타까운 사망에 애도 지속…김창열·현진영 "하늘서 더 행복하길"(종합)

[편집자주]

이현배© 뉴스1
이현배© 뉴스1


이현배© 뉴스1
이현배© 뉴스1
그룹 45RPM 이현배(48)가 갑작스럽게 유명을 달리한 가운데, 동료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고인과 생전 형제처럼 가깝게 지낸 DJ DOC 김창열은 17일 인스타그램에 "R.I.P 친구야 하늘에서 더 행복하길 바라"라는 글과 함께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같은 날 현진영도 "현배야 하나님 곁에서 행복하길 기도할게"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앞서 다이나믹듀오 최자도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그룹 45RPM 멤버이자 이하늘의 친동생인 이현배는 지난 17일 거주 중이던 제주도에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고 이현배의 사인은 처음엔 심장마비로 전해졌지만 친형인 이하늘 등이 제주도에 내려가 확인한 결과, 이날 오후 현재까지는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워 추후 부검을 하기로 결정했다. 부검은 19일 진행하며, 부검 절차가 끝난 후 장례를 치를 예정이다.

1973년생인 이현배는 1990년대 후반 MC Zolla라는 이름의 래퍼로 힙합계에 등장했으며 이후 45RPM에 합류하며 팀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뒤 2005년 45RPM 정규 1집' 올드 루키'(Old Rookie)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2009년에는 친형인 이하늘이 이끈 회사인 부다사운드에 합류해 '디스 이즈 러브' '러브 어페어' 등의 곡을 발표했다. 사망 전까지도 이하늘과 함께 슈퍼잼레코드에 둥지를 틀고 있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