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손님 숟가락 넣다 뺐다 한 국물, 육수통 부어 재탕"…부산 60년 식당 어쩌다

여행객, 맛집같아서 갔는데…커뮤니티에 목격담 올려
관할 부산 중구청, 현장단속 실시 후 처분 결정 계획

[편집자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동영상 캡처본.(보배드림 캡처) © 뉴스1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동영상 캡처본.(보배드림 캡처) © 뉴스1

부산 중구의 한 음식점에서 어묵탕 육수를 재사용한다는 주장의 글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와 논란이다. 관할 지자체는 해당 음식점이 문을 여는 19일 오후 현장 단속을 실시한 이후 처분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부산 더러운 식당'이란 제목의 글을 올린 작성자는 "여행 중 맛집으로 보여서 들어간 식당이 음식 재사용을 넘어 아주 더러운 행동을 해서 먹다 내려놓고 나왔네요"라고 적었다.

그는 "뒷자리 아저씨들이 (육수를) 데워 달라고 하니 먹던걸 그대로 육수통에다 토렴해서 가져다주는 걸 보고, 눈을 의심해 저희 것도 데워 달라고 하니 아니나다를까 육수통에 그대로 국물을 부어 토렴했다"고 말했다.

또 "(토렴해서) 나오는거 보고 바로 계산한 뒤에 이러면 안 된다고 얘기하니, 그건 먹던 게 아니라 괜찮은 거라고 했다"며 "식약청에서 나와도 그런 소리 해보시라고 말하고 나왔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때문에 안 그래도 민감한 시기에 이건 아닌데 말이다. 침 튀면서 얘기하고 입에 물고 빨던 숟가락을 넣다 뺐다 한 국물을 말이죠"라며 "신고 후 신고 후기 올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8일에 벌어진 당시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했고 캡처본만 먼저 공개하겠다며 육수를 토렴하는 장면으로 보이는 사진 2장과 영수증 등을 게시했다. 또 다른 식당이 오해받지 않아야 한다며 '60년 전통'이라고 적힌 음식점 간판 사진도 공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해당 음식점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안심식당'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9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는 네이버와 함께 지자체가 선정한 '안심식당' 명단을 공개하고 있다.

관할인 부산 중구청은 이날 오후 해당 음식점이 문을 여는 대로 현장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아직까지 진행된 사안은 없고 오후에 단속 결과에 따라 영업정지 15일 등 처분이 내려질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에서는 지난달 동구의 한 돼지국밥집이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장면이 개인방송 플랫폼을 통해 송출되면서 15일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얼마 뒤 경남 창원의 한 동태탕집은 손님이 남긴 탕을 큰 냄비에 넣어 끓이는 것이 목격돼 논란이 일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