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교육소식] 교원대, 생방송 시스템 갖춘 '봄빛 스튜디오' 개소

[편집자주]

한국교원대학교는 28일 비대면 실시간 동영상 강의를 할 수 있는 최첨단 영상 촬영 시스템을 갖춘 '봄빛스튜디오'를 개소했다.© 뉴스1
한국교원대학교는 28일 비대면 실시간 동영상 강의를 할 수 있는 최첨단 영상 촬영 시스템을 갖춘 '봄빛스튜디오'를 개소했다.© 뉴스1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비대면 실시간 동영상 강의를 할 수 있는 최첨단 영상 촬영 시스템을 갖춘 '봄빛스튜디오'를 열고 비대면 실시간 연수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다양한 유형의 연수강의 콘텐츠 연출이 가능한 봄빛스튜디오는 5개 과정을 동시 제작 송출 하고, 첨단 가상현실 화면과 공연, 크로마키를 활용한 강의 영상을 제작해 실시간을 송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연수 전 과정을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LMS시스템을 갖춰 연수생과 쌍방향 소통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어 화상회의 시스템과는 차별화한 첨단 연수 모델을 구축했다.

녹화 영상은 전문 스텝과 협업을 통한 방송사 수준의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제작해 온라인과 모바일용 콘텐츠 등 여러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북대,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5월14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탈북학생의 멘토링을 진행할 멘토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탈북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와 기초학력 향상, 대학생의 다문화 감수성과 봉사의식을 높이려고 마련했다.

멘토 모집은 학생 활동 도우미 1명을 포함한 멘토 50명을 선발해 5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연간 약 300시간 내외로 활동하게 한다.

멘토링은 멘티가 재학 중인 국공립유치원,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다문화 학생 기초 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다문화 학생의 학교 적응과 정서함양 등 지도, 진로지도와 고민상담,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 적응 지도 등을 진행한다. 선발한 멘토에게는 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충북과학고-충북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협약]

충북과학고등학교(교장 최동하)와 충북대학교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센터장 박태형)는 28일충북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서 AI 핵심인재 양성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대학과 연계한 전문성 있는 과학고등학교 AI 교육과정 개발·운영, 충북과학고 교사와 센터 교수·연구원 협력으로 운영할 수 있는 AI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AI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지능정보기술 분야 교육과 교류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한다.

충북과학고는 지난 3월 전국 과학고 중 유일하게 교육부 AI 핵심인재 양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