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경리·정진운, 4년 열애 종지부…양측 "최근 결별, 동료 사이로"(종합)

[편집자주]

경리(왼쪽), 정진운© 뉴스1
경리(왼쪽), 정진운© 뉴스1
그룹 2AM 멤버 겸 배우 정진운(30)과 나인뮤지스 출신 배우 경리(31·박경리)가 결별했다.

경리 측은 4일 오후 뉴스1에 "최근 정진운과 결별했다"라며 "두 사람은 결별 후 좋은 동료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진운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관계자도 이날 "최근 경리와 헤어졌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2019년 11월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 열애를 이어왔다. 당시 군 복무 중이던 정진운 측은 "정진운과 경리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같이 하며 자연스레 친한 관계를 이어오다 2017년 말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정진운이 지난해 10월 전역한 이후에도 방송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애정을 드러냈으나, 최근 4년간 연애의 종지부를 찍게 됐다.

한편 정진운은 지난 2008년 2AM 싱글 앨범 '이 노래'로 데뷔했다. '우리 결혼했어요' '정글의 법칙'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버저비터' '비행기 타고 가요' 등 다수 예능에 출연했으며, '드림하이2' '연애 말고 결혼' '마담 앙트완'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등 드라마에서 배우로도 활약해왔다.

경리는 지난 2012년 나인뮤지스 싱글 앨범 '뉴스'(News)로 가요계에 데뷔해 '돌스' '티켓' 등의 곡으로 활동했다. 예능 '음악의 신2' '아찔한 사돈연습'에 출연해서 활약했고, 현재는 JTBC 드라마 '언더커버'에 출연 중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