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도지코인 이토로 거래목록 추가 소식에 25% 폭등(종합)

50센트 턱밑까지 올라

[편집자주]

이토로 메인 화면 - 이토로 홈피 갈무리
이토로 메인 화면 - 이토로 홈피 갈무리

도지코인이 다중 자산 중개 플랫폼인 이토로(e-Toro)의 거래목록에 추가됐다는 소식으로 25% 이상 폭등하며 50센트에 근접하고 있다.

4일 암호화폐(가상화폐) 소식을 전문으로 전하는 코인데스크는 이토로가 고객의 수요에 의해 도지코인을 자사 플랫폼 거래 목록에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이토로는 암호화폐는 물론 저가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거래하는 온라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전세계 이용자가 20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도지코인이 2000만 명의 새로운 고객에게 노출된다는 의미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진 뒤 도지코인은 폭등세를 타고 있다. 도지코인이 25% 폭등해 50센트에 근접하고 있는 것.

도지코인은 4일 오후 8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개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5.19% 폭등한 48.12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한 시간 전 쯤 49.31센트까지 올라가 50센트 턱밑까지 추격했다.

이시각 현재 도지코인 시황 - 코인마켓캡 갈무리
이시각 현재 도지코인 시황 - 코인마켓캡 갈무리

이로써 도지코인은 시총이 622억 달러로 올라 시총 5위의 암호화폐로 부상했다.

앞서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언급한 이후부터 폭등세를 타기 시작했다. 그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주장했다. 

도지코인은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24시간 전보다 10.20% 급등한 594원에 거래되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