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템플스테이 온라인으로 만난다…'소원 연등 달아 드림' 등

[편집자주]

부처님오신날 연등 전경© 뉴스1
부처님오신날 연등 전경© 뉴스1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템플스테이 행사를 연다.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SNS로 모집을 완료한 '소원 연등 달아 DREAM(드림)' 당첨자의 이름으로 연등을 밝히는 이벤트 영상을 오는 14일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유튜브 계정에서 볼 수 있으며 댓글 추첨으로 템플스테이 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 오후 4~5시마다 템플스테이 홍보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 '줌'을 활용해 '스님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스님과의 대화'는 템플스테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양방향 프로그램이다. 문화사업단은 6월부터 스님과의 대화를 매주 1회에서 2~3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화 주제 및 참가 방법은 템플스테이 예약누리집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문화사업단에서 개발한 연꽃등 키트와 컬러링북 등의 불교문화 기념품을 제공한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사찰에 가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집에서도 누구나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