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나라셀라, 컬트 와인 '슈레이더 셀라스' 독점 수입

[편집자주]

컬트 와인 '슈레이더 셀라스' © 뉴스1
컬트 와인 '슈레이더 셀라스' © 뉴스1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는 미국 컬트 와인 '슈레이더 셀라스' 와인 7종을 국내 최초로 독점 수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슈레이더 셀라스는 미국 나파 밸리 내에서도 가장 핵심 지역인 오크빌의 백스토프 투 칼론 빈야드의 최상급 포도만 사용하고, 오직 카버네 소비뇽 와인만 만드는 생산자다.

2000년에 설립해 출시한 첫 와인 '벡스토프 투 칼론 카버네 소비뇽' 2001 빈티지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99점을 맞으며 성공적으로 데뷔했고, 대표 와인 '올드 스파키 카버네 소비뇽' 2002 빈티지는 출시와 동시에 로버트 파커 100점을 받았다.

'올드 스파키 카버네 소비뇽'과 'CCS 카버네 소비뇽' 두 와인은 2005 빈티지부터 2008 빈티지까지 4년 연속 로버트 파커 100점을 기록했다. 로버트 파커, 와인 스펙테이터, 제임스 서클링 등 세계적인 와인 평가 기관으로부터 총 27번의 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미국에서 짧은 기간에 가장 성공한 와이너리로 평가 받는다.

'올드 스파키 카버네 소비뇽'은 로버트 파커 100점을 무려 9회나 받은 와인으로 매그넘 사이즈(1500ml)만 생산되고 국내에는 단 60병만 한정 수입한다.

슈레이더 셀라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더블 다이아몬드 카버네 소비뇽'은 짙은 자두 빛을 띄며 멕시코 초콜릿, 육두구, 스피어민트, 그리고 제비꽃의 향이 지배적이다.

그 외의 슈레이더 카버네 소비뇽, CCS 카버네 소비뇽, RBS 카버네 소비뇽, T6 카버네 소비뇽, 콜스월시도 수입한다.

박선영 나라셀라 브랜드매니저 팀장은 "짧은 기간에 가장 성공한 와인이라고 평가받는 슈레이더 셀라스는 프리미엄 나파 카버네 소비뇽의 기준이 되는 와인"이라며 "나파 카버네 소비뇽의 진수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