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인사이트/하이브 제공© 뉴스1 |
하이브는 14일 하이브 인사이트를 정식 개관한다. 하이브 사옥 지하 1층과 2층, 총 1400평의 공간에서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음악을 더욱 자세하고 폭넓게 느낄 수 있게 했다.
하이브 인사이트의 기본 모토는 '위 빌리브 인 뮤직'이다.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을 나누겠다는 취지다. 하이브는 이 복합 문화 공간을 통해 가수들과 팬이 음악을 매개로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길 바라고 있다.
정식 개관 전, 하이브 인사이트를 취재했다. 소리, 춤, 스토리 등 3개의 키워드로 하이브 가수들의 음악을 풀어낸 전시 공간은 음악을 단순히 듣는 것 뿐 아니라 향기를 맡고 비트를 느끼는 등 음악을 다양한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었다.
하이브 인사이트/하이브 제공© 뉴스1 |
방시혁 의장과 피독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등장해 소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줬으며 실제 작업실의 장비들을 촬영해 공개했다. 특히 슈가, 제이홉, RM, 범주, 피독 등 5인의 작업실을 360도로 촬영해 팬들이 직접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는 터치 모니터도 설치해 흥미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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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공간인 '인스파이어링 스토리'는 노랫말과 이미지, 영상은 물론이고 가사 속 오브제들을 전시해 음악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가사를 소재로 만든 그래픽 리릭스가 전시돼 가사를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색달랐다. 귀로만 듣던 음악을 보고 더 자세하게 본질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었다.
하이브 인사이트/하이브 제공© 뉴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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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방식으로 하이브 가수들의 음악을 즐기는 것도 신선했다. 시각, 후각, 촉각 등 음악이 전달될 수 있는 감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특히 사운드 퍼스를 통해 음악을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했으며 방탄소년단의 곡 '유토피아'를 향기로 재해석한 공간도 이색적이었다.
하이브 인사이트/하이브 제공© 뉴스1 |
하이브 인사이트는 화요일에서 일요일에 운영되며 오전 11시에서 오후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2시간의 관람 시간 제한이 있으며 100%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다. 해당 전시는 2만2000원으로 유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