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주말쇼핑포인트]"하늘길 다시 열린다"…유통가, 해외여행 프로모션 '속속'

트래블버블 거론 지역부터 유럽·북미 패키지까지…기획전 확대

[편집자주]

롯데홈쇼핑, 해난리조트 해외 숙박권 판매© 뉴스1
롯데홈쇼핑, 해난리조트 해외 숙박권 판매© 뉴스1

유통업계가 이르면 7월부터 해외여행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바빠졌다. 

주요 이커머스와 홈쇼핑 업체들은 여행·항공사와 연계한 특가 패키지와 항공권을 잇따라 파격가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태국·대만·괌·사이판 등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추진 국가뿐 아니라 유럽·북미 등 대상 여행 패키지와 항공권도 선제적으로 내놓고 있다.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휴양지 패키지, 휴가 준비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기획전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자가격리 해제되면 바로 떠난다"…동남아·유럽·북미 상품 판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여행재개 분위기에 맞춰 유럽·동남아시아 등 인기여행지 패키지를 최대 4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첫 시작으로 오는 13일 오후 6시 35분에는 ‘교원 KRT 지중해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이스탄불, 앙카라 등 터키의 유명 관광지로 손꼽히는 9대 도시를 일주하는 '터키 7박 8일' 상품을 비롯해 '이탈리아 5박 6일', '스페인 6박 7일' 등 지중해 인근 유럽 여행지를 선별해 선보인다. 호텔 및 관광 패키지, 전 일정 식사가 포함된 상품이다. 양국 자가격리 해제 시점부터 2년간 사용 가능하다.

인터파크투어는 자사 홈페이지내 '얼린 여행' 상설관을 마련했다. '얼린'은 해외여행 재개시까지 '동결'해놓은 상품을 뜻한다. 전 카테고리에 걸친 상품 선판매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카테고리는 △얼린 항공권 △얼린 리조트·호텔 △얼린 패키지 △추천여행 PICK으로 나눠 항공·숙박·패키지 등 모든 종류의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 및 추천한다.

얼린 여행 시리즈는 최초 구매가로 이용 가능한 가격 동결 상품으로, 공식적으로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이용 가능하다. 대표상품은 △스위스/동유럽 5국8일 △독일+체코 2국8일 △동유럽/발칸 5국 10일 △서유럽4국 10일 등이다. 소규모 인원으로 떠날 수 있는 △스위스일주 8일 △영국+프랑스 7일 △서유럽 4국12일 △발칸/동유럽 12일' 상품도 준비했다.

인터파크투어 '얼린여행' 상설관© 뉴스1
인터파크투어 '얼린여행' 상설관© 뉴스1

G마켓 또한 양국간 격리해제 후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여행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괌·호치민·블라디보스토크 롯데호텔 이용권, 다낭·푸꾸옥 노보텔 3박 이용권, 보라카이·보홀 헤난 3박 이용권, 나트랑·푸꾸옥 빈펄 3박 이용권 등이다. '백신맞고 떠나는 여행' 기획전에선 하와이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와 몰디브의 쉐라톤 몰디브 풀 문 등 호텔 숙박권과 항공권을 할인 판매한다.  

괌·사이판과 동남아시아, 홍콩·대만·마카오 등을 대상으로 격리해제 후 1년내 사용할 수 있는 '꽁꽁 얼린 항공권'도 선보이고 있다. 또 로스엔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 미국·캐나다 전노선 항공권을 5% 할인 판매한다.

티몬에서도 괌·사이판은 물론 일본 등까지, 양국의 자가격리 해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성수기 무관 1년 내내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티몬은 또 '괌 특급호텔 패키지'를 단독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추석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괌 PIC리조트 3박5일 패키지다. 티웨이 왕복 항공권과 전 일정 호텔식, 렌터카 10시간 무료 제공 등 혜택과 함께 구성됐다. 양 국가간 자가격리 해제 시 출발 가능한 상품으로, 항공 미취항 시 전액 환불된다.

위메프도 여행이 가능해진 시기 이후 출발할 수 있는 해외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대양주 노선(괌·사이판) △동남아 노선(하노이·호치민·다낭·방콕·세부) △중화권 노선(홍콩·마카오·대만) △일본 노선(도쿄·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을 성수기 추가 요금 없이 동일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뉴스1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뉴스1

◇"우리나라 휴양지도 좋아요"…국내 여행·레저 상품도 '풍성'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여행·숙박, 레저 상품도 풍성하다.

CJ온스타일은 숙박예약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미리미리 여름 JUNE비' 기획전에 들어갔다. 아르떼리조트 스파&풀빌라, 세인트존스 호텔, 현대 아이파크 콘도, 호텔 센트럴베이 광안리 등 휴양지 인기 호텔, 리조트·호텔 숙박권을 특가 판매한다.

여행딜 메뉴에선 파라다이스 도고 카라반 패키지, 브이패스 제주 2~5박 자유이용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로우시즌 입장권 등 캠핑·레저 상품을 판매한다.

GS샵은 서울 도심과 인기 여행지 강원도 평창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준비했다. 12일 오후 6시 40분부터 '서울드래곤시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특가 패키지를, 13일 오후 9시35분부터는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GS샵 고객을 위한 추가헤택도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패키지 구매시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스카이킹덤' 내 모든 시설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는 6월 주중 투숙 시 객실을 각각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으며, VR게임기도 선착순으로 대여 가능하다.

11번가는 '월간여행 6월호' 기획전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르네블루 바이 워힐, 쏠비치 호텔앤리조트 숙박권을 선보이고 제주를 비롯 국내 대표 여행지 상품을 10% 할인판매한다.

마켓컬리도 국내 대표 호텔·리조트 숙박권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전국 한화리조트의 패키지룰 판매하고 있으며 소노호텔&리조트의 각 체인,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등도 조만간 판매에 들어간다.

쿠팡 '2021 스포츠 레저 페어'© 뉴스1
쿠팡 '2021 스포츠 레저 페어'© 뉴스1

◇"휴가 용품 준비도 미리미리 하세요"

국내외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기획전도 잇따라 열리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신라게 물놀이 가기 전 봐야할 할인 이벤트'를 열고 물놀이 패션·용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발리비키, 퀵실버, 데이즈데이즈의 수영복은 물론 벨롭의 풀페이스 마스크, 블링투어의 물안경, 키썸플레이의 수영모자 등 물놀이 용품을 할인판매한다. 바캉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패션템도 선보인다. 화이트샌즈, 핏플랍, 코랄리크, 제로스트릿의 의류와 샌들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인기 수영복 브랜드의 래시가드, 비치 반바지 등 다양한 단독 상품과 신상품을 소개한다.

아레나는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과 SSG닷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아레나의 단독상품을 출시했다. 여성용 비치 반바지, 남성용 비치 래시가드 등이다. 또 나이키 스윔(Swim)에서는 나이키 남성용 5부 수영복, 여성용 원피스 수영복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스포츠·레저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21 스포츠 레저 페어'를 13일까지 진행한다. 캠핑용품부터 등산, 골프, 수상스포츠 용품까지 다양한 스포츠·레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디다스, 타이트엔드, 휠라, 마운틴이큅먼트, 밴프 등 29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기간 한정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마운틴이큅먼트 로잔 와이드 캠핑체어 세트, 밴프 롤테이블, 조코 비틀 12 유아동 체인 자전거, 휠라 접이식 JR스쿠터 등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